※ 건강한 치아 관리가 우선이겠지만 올바른 치료 역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방법일 것이다.

치주질환 미 백 스케일링
인레이 실란트 보철치료
불소도포 치과재료용 금 라미네이트
교정치료 레진치료 임플란트
   
 
미 백
 

- 치아미백이란? -
치아미백이란, 여러가지 원인 즉 커피나 차, 음식등으로 색이 변한 치아를 삭제하거나 손상시키지 않고 치아의 색을 희고 밝게 만드는 치과 치료 시술을 말하며, 치아의 색이 변한 부분을 안전성이 입증된 미백제를 이용하여 원래의 색으로 회복시키거나 더 밝게 하는 방법입니다.

 

- 치아미백치료 종류 -
1. 자가미백(Home Bleaching)
치아의 모양을 떠서 각 개인의 구강에 맞는 장치를 만든 다음 그 장치 안에 젤로 된 미백제를 넣고 밤새끼고 자거나 낮에 2~3차례 수 시간 끼어 미백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는 국내 치과의 대부분에서 시행되는 방법으로 최소 2~3주의 치료 기간이 소요되며, 특정 치아만 변색된 경우는 치아가 일정하게 미백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병원에서 미백한 후 다시 변색되는 것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2. 전문가미백(Office Bleaching)
스켈링을 한 뒤에 세척을 하고 치아 표면을 건조시킨 후, 고농도의 미백제를 치아에 바르게 됩니다.환자분은 30분에서 1시간 가량 누워있으면 됩니다. 이때 반응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강한 빛이나 열을 가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변색의 정도에 따라서 3~7일정도 간격으로 4~7회 정도 시행하여 줍니다.

 

3. 실활치미백
치아가 생활력을 잃게 되면(소위 치아가 죽는다고 말함) 검게 변색이 됩니다. 치아 안에 있는 치수가 외상이나 충치에 의해 죽게 되면 치아 안의 조직이 썩어서 치아의 미세한 틈으로 들어가게 되고 치아는 전체가 갈색이나 회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때 실활치 미백을 위해 치아에 구멍을 뚫고 그 사이에 치아 색이 나는 재료인 레진으로 메꾸어 옆에 있는 치아와 같거나 비슷한 정도로 회복됩니다.

> 치료과정

  1. 신경치료가 안된 치아는 신경치료를 시행한다.
  2. 치아 안에 미백 약재를 넣어 1~2주간 미백을 시행한다.
  3. 치아내면을 레진으로 충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