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한 치아 관리가 우선이겠지만 올바른 치료 역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방법일 것이다.

치주질환 미 백 스케일링
인레이 실란트 보철치료
불소도포 치과재료용 금 라미네이트
교정치료 레진치료 임플란트

실란트

- 실란트 치료란? -
치아를 갈아 내지 않고 플라스틱 계통의 복합 레진으로 치아 표면을 메꾸는 치료입니다. 이렇게 하여 세균이나 음식물의 찌꺼기가 끼지 못하게 하여 충치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게 됩니다.

- 치료의 필요성 -

어금니의 표면은 씹는 능력을 높히도록 가느다란 틈새(열구)와 작은 구명(소와)들로 거칠 게 되어 있습니다. 연구보고에 의하면 충치의 약 60%는 어금니의 이곳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어금니 표면은 음식물과 프라그가 잘 끼는 반면 칫솔질로는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메꾸어 줌으로써 충치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게 되는 것입니다.

- 치료의 장점 충치예방 -

어금니에서 발생하는 충치를 예방하는 데에 확실한 효과가 있습니다. 통증이 없다. 치아를 삭제하거나 마취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과 경비의 절약 대개 1회 방문으로 가능하며 비용도 적절합니다.

- 주의 사항 -

일상적인 구강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손톱을 깨무는 습관이나 음식물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6개월 간격으로 정기 검진을 받는다면 대단히 만족스러운 치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불소도포를 정기적으로 치과에서 해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