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한 치아 관리가 우선이겠지만 올바른 치료 역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방법일 것이다.

치주질환 미 백 스케일링
인레이 실란트 보철치료
불소도포 치과재료용 금 라미네이트
교정치료 레진치료 임플란트
   
 
교정치료
 

- 교정치료란? -

치의학적인 용어로 치아가 삐뚤어져 치열이 고르지 못한 상태를 부정교합(不正咬合)이라 부르는데 이를 바로 잡아주는 치료를 교정치료라 합니다.
(예로부터 희고 가지런한 치열은 미인의 필수조건으로 꼽혀 왔습니다. 그 반대의 경우인 부정교합은 단순히 미관상으로 보기 흉하다는 문제 뿐만 아니라 이로인해 구강건강과 정긴건강에 대단히 나쁜 영향을 끼치는 질환입니다.)

부정교합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유전인자에 의해서 뻐드렁니가 되거나 주걱턱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후천적인 원인인데 애기때의 손가락을 빠는 습관이 지속 된다든가, 또는 사고에 의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부정교합은 몇살 때부터 시작될까요?
부정교합은 모든 연령층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막 나오기 시작하면서 부정교합의 유무가 결정됩니다. 물론, 부정골격은 치과의사의 면밀한 진단으로 유치시기에도 발견됩니다.

♠ 몇 살부터 교정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부정교합으로 인한 치료의 시기는 치아의 문제에서만 비롯된 것인지 골격의 이상에서 생긴 부정교합인지를 먼저 알아야합니다. 이 두가지에 의해서 치료시기, 난이도, 치료기간 등 이 차이가 납니다. 예를 들어 치아가 날 자리가 모자라서 생긴 불규칙한 치열(덧니)은 다소 치료시기가 늦어져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교정치료의 적정기는 대부분의 경우 성장이 과도하게 일어나기 전인 초등학교4~5학년 정도를 가장 적정기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성장전의 부정골격으로 인해 교정치료를 받아야 하는 환자는 대부분 유전적 요인이므로 만 6세~7세정도부터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더구나 성장이 다 된후에 이상 골격으로 인한 부정교합의 경우 치료를 원한다면, 구강외관적 수술과 교정치료를 병행하여 치료를 받게 됩니다.

♠ 누구에게 치료를 받나요?

선천적인 원인에 의한 안면골격의 문제나 언챙이 등의 전반적인 교정치료가 필요한 경우 교정을 전공한 교전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어른도 교정치료가 가능한가요?
부정교합이 심한 경우 이상적인 위치에 딱 들어맞게 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만 치료술의 발달로 성인들의 치료도 가능합니다.